어피니티 포토 - 사진 2장을 그라데이션 효과를 줘서 자연스럽게 합성
사진 이미지 2개를 불러와서 적절하게 위치시켜 줍니다.
이때 이미지가 딱 맞물리게 가 아니고 어느 정도 겹쳐지도록 위치해줘야 추후 다 자연스러워집니다.
그럼 시작!
1. 포개어져 있는 이미지 중 위의 이미지를 클릭
저의 경우 왼쪽 벌의 이미지를 위로 위치한 다음 선택
2. Mask Layer 선택
* 오른쪽 Layers 탭 아래에 보면 네모 안의 동그라미 이미지 아이콘 *
3. 클릭하게 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Mask라고 보이는 레이어가 생성됩니다.
4. 여기서 Mask 레이어 클릭
5. Gradient 클릭 ( 왼쪽 도구 바 중간쯤 있음 )
6. Gradient 클릭하면 마우스 옆에 Gradient아이콘과 비슷한 모양이 생겨 있습니다.
7. 이걸 이미지 위에 놓고 그라이언트할 곳에 클릭하고 쭈욱 당기면 됩니다.
안쪽에서 밖으로 클릭이 아니라 클릭한 상태로 쭈~욱
이때 포개어진 이미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 거의 근접하게 까지 해야 완성되었을 때 자연스러운 것 같아요.
8. 이상태에서 위쪽 바에 설정 조절할 거예요.
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상단바에 하얀색 박스처럼 생긴 게 있습니다. 이것을 클릭
9. 하얀색 -> 회색으로 변하는 박스가 보이는데 여기서 오른쪽 회색 포인트를 클릭해서 까만색으로 변경
( 헷갈리실 수 있으니 아래의 사진 순서대로 해주세요 )
(1)
(2)
(3)
(4)
여기서 그만 하셔도 사진이 자연스러운데 저는 여기서 빈티지한 색감을 추가로 주고 싶어서 전체의 색감을 살짝 변경하려고 합니다.
추가 1. 아까 처음부터의 작업을 아래의 이미지에도 해줄게요 ( 그라이언트 적용 )
( 나중에 투명도를 줄 때 아래의 이미지의 선이 보여 부자연스러워 지기 때문에 그라이언트를 적용하여 끝부분이 흐려지게 해주는 거예요 )
추가 2. 그다음에 이미지에 Opacity를 줘서 좀 투명하게 만들어 줄 거예요. 저의 경우 70~80 사이를 봐가면서 주었어요
추가 3. 배경이 될 네모를 하나 그려주시고 원하는 색감을 채워 줍니다.
추가 4. 그리고 이 네모를 레이어에서 제일 밑으로 깔아주면 완성.
어떤가요 빈티지한 느낌이 드시나요?
색감을 한 번에 맞추긴 힘드니 밑으로 내려놓고 네모 색감을 조절하거나 이미지의 opacity를 변경하면서 내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으면 좋을 것 같아요.
'Affinity > Affinity photo ( 어피니티 포토 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어피니티 포토 - 블러처리 /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(0) | 2020.11.19 |
---|